드디어 레위기에 들어간다. 레위기 1~5장에서는 번제, 소제, 화목제, 속죄제, 우연히 짓는 여러가지 죄에 대해 어떻게 그 죄를 해결할 수 있는지,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에 관한 내용이 나온다.


[레4:3, 쉬운성경] 만약 죄를 지은 사람이 거룩히 구별된 제사장이면, 그는 백성에게 재앙이 돌아가게 한 것이므로, 그 죄를 위해 흠 없는 수송아지를 속죄 제물로 삼아 여호와께 바쳐야 한다.


[레4:13-14, 쉬운성경]
13 만약 이스라엘 온 무리가 실수로 여호와께서 하지 말라고 하신 일을 하나라도 해서 죄를 지었는데, 그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
14 죄를 지은 사실을 알게 되었으면, 그들은 수송아지 한 마리를 바쳐야 한다. 그것은 모든 무리를 위해서 바치는 속죄 제물이다. 그들이 수송아지를 회막으로 가져가면,


[레4:22-23, 쉬운성경]
22 만약 어떤 통치자가 실수로 하나님 여호와께서 하지 말라고 하신 일을 하나라도 해서 죄를 지었다가
23 자기가 죄를 지은 사실을 깨달았으면, 그는 흠 없는 숫염소를 가져와야 한다. 그것이 그의 속죄 제물이다.


[레4:27-28, 쉬운성경]
27 만약 보통 사람 가운데서 한 사람이 실수로 하나님 여호와께서 하지 말라고 하신 일을 하나라도 해서 죄를 지었다가
28 자기가 죄를 지은 사실을 깨달았으면, 그는 흠 없는 암염소를 가져와야 한다. 그것이 그의 속죄 제물이다.


이와 같이 어떤 사람이 죄를 지었는지에 따라 바쳐야 할 제물이 달라지는 것을 보며, 이 말씀이 떠올랐다.


[눅12:47-48, 쉬운성경]
47 주인의 뜻을 알고도 그 뜻에 따라 준비하지도, 행하지도 않는 종은 많이 맞을 것이다.
48 그러나 알지 못하고 매맞을 짓을 한 사람은 적게 맞을 것이다. 많이 받은 사람에게는 많은 책임이 요구되고, 많은 것이 맡겨진 사람에게는 많은 것이 요청된다."


[눅12:47-48]
47 주인의 뜻을 알고도 준비하지 아니하고 그 뜻대로 행하지 아니한 종은 많이 맞을 것이요
48 알지 못하고 맞을 일을 행한 종은 적게 맞으리라 무릇 많이 받은 자에게는 많이 요구할 것이요 많이 맡은 자에게는 많이 달라 할 것이니라




죄를 지으면 속죄제는 누구나 드려야 하지만 맡은 바 역할에 따라 바쳐야 하는 제물이 다르다.

많이 받은 사람에게는 많은 책임이 요구되고, 많은 것이 맡겨진 사람에게는 많은 것이 요청되는 것이다.

주여....더욱 겸비한 마음으로 살게 하옵소서!







+ Recent posts